보도자료 상세 조회 : 제목, 등록일, 조회수, 부서명, 담장자, 연락처, 첨부파일, 내용을 보여줍니다.
역사박물관에서 여름나기: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근현대사 교육 진행
등록일 2022-07-15 조회수 2,570
부서명 교육과 담당자 김성준 연락처 02-3703-9341
첨부파일

역사박물관에서 여름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여름방학 맞아 다양한 근현대사 교육 진행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남희숙)은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교육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그간 박물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모든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해 왔는데,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방학교육은 대면교육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여름방학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하게 마련하였다. 우선 어린이 교육에서는 우리 현대사 속 전쟁의 아픔을 이해하고 평화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우리가 그리는 평화>(7.25.~8.8.)가 가족 동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1945년생 해방둥이 세대가 경험한 현대사의 경험을 함께 공감하고 체험해보는 <해방둥이를 통해 본 한국 현대사 이야기>(7.26.~8.9.)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청소년 교육은 <역사 덕후 생존법에 대한 4가지 강의>(7.27.~8.11.)라는 제목으로 역사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 역사관련 진로를 접하고 간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역사학자, 아키비스트, 역사 칼럼니스트, 역사 스토리텔러, 큐레이터 등 다양한 전문분야 강사진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박물관 전시를 기획하는 체험활동도 진행된다.


  큐레이터를 꿈꾸는 대학(원)생을 위해서는 <청년 큐레이터 아카데미 5기>(8.23.8.24.)가 진행된다. 이 교육에서는 전시기획 및 디자인, 자료 수집 및 관리, 박물관 교육 및 홍보 등 박물관에서 큐레이터들이 하는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역사박물관에 한 걸음 다가서기>(8.9.~8.10.)는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에게 역사를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는 교사연수 프로그램이다. 이 교육은 특수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하며, 박물관 활용 교육사례 강연, 특수교육 수업 개발을 위한 모둠 활동 등이 진행된다.


  각 교육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 및 교육 신청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http://www.much.go.kr)에서 진행할 수 있다.

공공누리 4유형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 다음 게시물 : 제목 날짜를 보여줍니다.
이전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시민과 함께 하는 개관 10주년 기념 경연대회 -지금은 광화문 가수시대- 2022-07-20
다음글 대한민국역사박물관-한국방송공사 업무협약 체결 2022-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