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설전시 영상

대한민국 정부 수립, 그 현장에 서다

게시일자2023-01-17

<대한민국 정부 수립, 그 현장에 서다>

 

▶「대한민국 정부 수립, 그 현장에 서다콘텐츠 소개

“815일 오늘에 거행하는 이 식은 우리의 해방을 기념하는 동시에 우리 민국이 새로 탄생한 것을 겸하는 것입니다.”

1948년 광화문 광장에서는 이승만 대통령의 취임 연설과 함께 역사적인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선포되었습니다.

이번 콘텐츠는 광복 이전부터 이어져온 정부 수립의 여정과 함께, 민주공화국 수립을 위한 여러 사람들의 노력이 존재했음을 알려줄 것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크게 의병활동, 31운동, 대한민국임시정부 활동, 815광복, 대한민국 정부 수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주제에 맞는 주요한 사건과 인물을 담은 사진 자료를 활용했으며, 3D로 스캔모델링한 풍경과 인물들이 화면을 가득 채워 실제 같은 깊은 감동을 줄 것입니다.

또한 영상 내용의 보완을 위해 역사적 사진들을 모아 놓은 3D 필름을 영상 오른쪽에 배치하여 정부 수립 여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지금 세대에게 광화문 거리에 세워졌던 서울 중앙청 건물은 낯선 존재일 것입니다. 1948815일 이곳에서 역사적인 대한민국 정부 수립 선포식이 거행되었고,

199531일 철거 전까지 정부 청사로 사용됐습니다.

중앙청 앞마당에는 대한민국 정부 수립 국민 축하라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태극기 아래 정부 수립을 기뻐하는 군중들이 구름같이 모여 있었습니다.

그 사이를 뚫고 나오면 무채색으로 변한 풍경이 채색되며 정부 수립의 감격적인 순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