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홍보영상

2022,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개관 10주년

게시일자2021-12-22

[영상 설명]


과거를 담아 미래를 꿈꾸는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2022년 개관 10주년을 맞이합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2012년 개관 이래 대한민국의 탄생과 발전을 이끌어온 우리 국민들의 다양한 역사적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감해왔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움직임과 목소리가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듯, 대한민국의 오늘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앞으로도 멈추지 않고 계속될 것입니다.


박물관은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며 대한민국의 끝없는 드라마가, 우리 국민들이 걸어온 살아온 역사가 박물관에 숨쉬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지난 10년을 넘어 앞으로 100년 간 국민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열린 문화공간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자막] 


바로 지금, 한 편의 살아있는 드라마. 


가슴 뛰는 순간을 마주합니다.


오늘을 있게한 그날의 이야기는 우리 가까이에 있습니다.


비록 미약했지만 멈추지 않았던 그 시작부터 세계로 뻗어나가는 오늘이 있기까지


수많은 삶의 장면들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역할에 충실했던 보통 사람들의 무대에는 영원한 주연도, 영원한 조연도 없습니다.


소통하고, 공감하고, 이해하며 함께 만들어온 우리의 시간은 결코 그때 그곳에 머물러있지 않습니다.


지금도 계속되는 우리들의 이야기는 세대를 넘어, 이념을 넘어 끊임없이 이어질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10년 그리고 앞으로의 100년까지, 우리가 담아낼 것, 그것은 바로 오천만의 이야기가 빚어낸 살아있는 드라마입니다.